• Creative Lab
  • INTRO
  • CREATOR
  • TOPIC
  • HOT
  • 우리들의 단상
    함께 길을 걷다 만난 사람들의 세상 사는 이야기가 머문 공간
    Contributors
    창작가들의 단편 모음
    프로보노 / 상세보기
    혼자가 아니라는 것, 도전해 볼만 하다는 것! (2014-02-10)
    추천수 110
    조회수   2,255
    혼자가 아니라는 것, 도전해 볼만 하다는 것!
    글 : 최동철 (와디즈 캠페인기획담당, (주)마크마운트 이사)
    2013년 12월 초, 크라우드펀딩 와디즈 기획자로써 길스토리와 함께 필리핀 태풍피해를 돕기 위한 모금을 크라우드펀딩 방식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을 때 이렇게 의미 있는 모금에 직접적으로 참여한다는 기쁨도 잠시, 많은 걱정이 몰려왔습니다. 사람들이 크라우드펀딩 방식을 이해할 수 있을까? 목표 금액을 달성하려면 어떻게 메시지를 전달해야 할까? 모든 과정 하나 하나가 저에게는 새로운 도전과도 다름 없었던 캠페인이었습니다. 게다가 대부분의 캠페인 대상이 국내 고객들이었던 다른 캠페인과는 달리, 길스토리 캠페인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번역되고 해외에서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캠페인이었기에 더욱 신경이 쓰였습니다.
    12월 9일, 드디어 길스토리 모금 캠페인이 오픈 되었습니다. 더욱 열심히 준비했기에 그만큼 기대도 되고 긴장도 되었던 캠페인이었습니다. 준비하는 과정 속에서 평소라면 ‘시간이 이것밖에 없는데 어떻게 준비해, 불가능한 일이야’ 라며 포기했을 법한 일들이 많았지만 함께 하는 분들과 이 캠페인이 꼭 진행되길 바라는 길스토리팀 멤버들의 목소리가 계속 머리에 맴돌았습니다. 그래서 도전했습니다. 불가능해 보였지만 혼자가 아니라는 생각으로, 다같이 함께 한다면 꼭 이룰 수 있다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했습니다.
    오픈 후, 제 모든 고민과 걱정은 한낮 기우였다는 것을 바로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국내외를 불문하고 길스토리라는 이름으로 뭉친 사람들, 영상만 보고서도 이국만리 먼 땅에서 큰 액수를 선뜻 후원하시는 분들, 크라우드펀딩 방식이 어렵다면 다른 방법으로라도 후원을 하겠다고 적극적으로 연락을 해주셨던 아주머니, 일본어를 힘들게 한국어로 번역하셔서 감사 인사를 보내오시는 김남길씨의 일본 팬 분들까지... 길스토리 캠페인을 가장 가까이서 운영하며 진행해온 사람으로써 이번 캠페인은 도전을 넘어선 하나의 기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혼자가 아니라는 것, 그것만큼 든든한 것이 없다는 것을 깨우쳐준 길스토리의 희망모금 캠페인, 참여자 여러분 덕분에 새로운 도전이 너무나도 뜻 깊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_최동철은 (주)마크마운트의 이사로써 크라우드펀딩 "와디즈"에서 캠페인 기획과 대외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고 있으며 이번 길스토리의 필리핀 태풍피해 희망모금 캠페인을 함께 기획하고 준비했다. 작은 물줄기가 모여 강을 이루고 그 강이 흘러 바다를 만나는 것처럼, 작은 물줄기의 소중함을 알고 강을 만드는 일을 하고 싶다고 길스토리에 전해왔다.
    추천스크랩 목록
    PRE 한 사람 (2014-01-08)
    NEXT 도전... 하다. (2014-02-10)